-
220910_IT/과학 & 경제시사 및 이슈 2022. 9. 10. 22:58
1. 네이버·카카오 진출 눈 앞인데… 적자 허덕이는 디지털 보험사
- 지점이나 설계사를 두지 않고 모바일과 온라인 등을 통해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디지털 보험사들이 적자에 허덕이고 있음
- 하나금융지주가 지난 2020년 더케이손해보험을 인수해 디지털손보사로 출범한 하나손해보험은 지난해 20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지만, 올 상반기에는 16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전환
- 보험 전문가들은 디지털 보험사들이 출범 후 몇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자리를 잡지 못하는 것은 국내 소비자들이 아직까지 대면 상담을 통한 상품 가입을 더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
- 최근 금융위원회가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 등 대형 정보기술(IT) 기업이나 플랫폼 업체들에 대해 보험 비교 추천 서비스업 진출을 허용하겠다는 방침을 밝혀, 디지털 보험사들의 설 자리가 더욱 좁아질 것이라는 전망
출처) https://biz.chosun.com/stock/finance/2022/09/06/VAHVHS5HGBDFNF2Q4VM5AK7MZE/
2. 하나금융의 해결사 김재영, 만년적자 디지털보험사 구할까?
- 자동차보험에 의존도가 높았던 하나손보는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악화되자 2020년부터 매년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 하고 있음
- 현재 김 대표는 자동차보험 의존도를 줄이고 장기보장성 보험 비중을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
- 자동차보험 의존도를 낮춰 사업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강화한다는 것
- 이를 위해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7월 말 모회사인 하나금융지주를 상대로 1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
- 김 대표는 "디지털 기반의 사업 경쟁력 제고와 기존 사업의 효율적 성장, IFRS(새 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맞춘 자본과 손익의 관리 등을 중점 추진 하겠다"고 말함
출처) https://m.moneys.mt.co.kr/article.html?no=2022081214120632689
3. 신한카드, hy 온라인몰 특화 ‘프레딧 멤버십’ 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5일 hy 온라인몰인 프레딧(Fredit)의 멤버십 혜택을 부담없이 누릴 수 있는 ‘프레딧 멤버십 신한카드’를 출시
프레딧은 신선·유기농 식품을 중심으로 유기농·비건·친환경 상품을 제공하는 hy 온라인몰
프레딧 신한카드 최초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실적과 관계없이 연간 1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후 연간 200만원 이상 이용 실적을 충족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신한카드 관계자는 “프레딧 신한카드는 우드 재질 플레이트에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향기 시트를 입혀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은은한 피톤치드향를 맡을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고 말함
출처) https://biz.chosun.com/stock/finance/2022/09/05/OSHD2LZUZFEHRPJ2WTZONGPS4I/
'시사 및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0913_IT/과학 & 경제 (0) 2022.09.13 220911_IT/과학 & 경제 (0) 2022.09.10 220907_IT/과학 & 경제 (0) 2022.09.07 220904_IT/과학 & 경제 (0) 2022.09.04 220902_IT/과학 & 경제 (0)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