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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628_IT/과학시사 및 이슈 2022. 6. 28. 10:26
1. 네이버, AI 상품 전시 솔루션 중소상공인에게 제공
- 네이버는 쇼핑몰 MD(Merchandiser)처럼 고객의 구매 의도를 파악해 상품을 전시하고 추천하는 인공지능(AI)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공개
- 판매자들은 네이버의 방대한 구매 데이터를 학습한 클로바 MD 기반의 솔루션을 활용해 상품 추천과 전시 업무를 경감하는 한편, 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
- 네이버는 추천 기능을 계속해서 고도화하는 한편, AI 상품 전시 솔루션을 각 판매자가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계 지표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를 통해 하반기부터 제공할 예정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2616197?sid=105
2. LGU+, 업스테이지와 감정분석 'AI 콘텐츠 검색기술' 개발
- 기존 영상 검색은 영상에 적합한 키워드를 사람이 직접 달아주는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 고비용이 발생하는 문제
- 업스테이지는 국제AI 학회 등에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의 데이터를 학습한 AI를 이용, 모호하고 복잡한 검색 키워드도 의미기반으로 딱 맞는 리뷰를 찾아 검색결과를 도출하는 모델을 구축할 계획
- 양사는 AI 기반 콘텐츠 검색 기능을 U+tv에 도입하기 위해 AI 모델 학습데이터 구축·감성태그 추출 모델링, 유사 감정 기반 검색엔진 등 기술 개발에 집중할 계획
- 전병기 LG유플러스 AI/데이터사이언스담당은 "고객의 니즈를 얼마나 정확하게 파악하고 알맞은 결과를 제공하느냐가 검색 기술의 본질"이라며 "LG유플러스는 AI 전문업체인 업스테이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AI 기반의 검색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미디어 검색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힘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260859?sid=105
3. 쏘카,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운영… “전기차 이용시 km당 100원 적립”
- 환경공단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시행에 따라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탄소중립 포인트를 ㎞당 100원씩 제공
- 환경을 중시하는 가치 소비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823958?sid=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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