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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608_IT/과학시사 및 이슈 2022. 6. 8. 10:25
1. OTT 이용권 하루치로 쪼개 파는 사이트 등장…미묘한 파장
- 페이센스는 이달초부터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디즈니플러스, 라프텔 등 OTT 플랫폼의 1일 이용권을 판매
- 다만 이 서비스는 OTT 플랫폼과 직접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추후 분쟁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파악
- 페이센스가 OTT 플랫폼과 정식으로 콘텐츠 재판매 계약을 맺지 않고도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1일 이용권을 원하는 소비자가 존재하고 △OTT 플랫폼마다 제한적인 계정공유가 허락돼 있기 때문
- 시청 습관에 따라 이 서비스가 이득이 되는 소비자도 많다는 뜻
- OTT 업계는 이 서비스가 몰고 올 파장을 예의 주시하며 대응에 골몰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258967?sid=105
OTT 이용권 하루치로 쪼개 파는 사이트 등장…미묘한 파장
여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이용권을 하루치로 쪼개 재판매하는 사이트가 등장해 미묘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센스는 이달초부터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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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카카오 메타버스는 '카카오 유니버스'…한국식 빅테크 영역 진입한다
- 카카오 공동체가 관심사 중심의 소통과 창작자와 이용자간 생태계 구축을 핵심으로 하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생태계 구상을 제시
- '오픈링크' 서비스: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누구나 함께 참여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방식
- '연결성'을 강조한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반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지도·블로그 등 외부 애플리케이션(앱) 등과 연동을 통해 확정성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
- 콘텐츠 제작·전파를 넘어 이 모든 과정을 포괄하는 수익 모델을 지원하는 'B2C2C' 개념도 제시
- 오픈채팅방 방장이 구독모델을 적용해 정보 제공에 대한 수익을 창출, 브런치에 글을 쓰는 창작자도 콘텐츠로 수익을 얻는 구조
- 1인 미디어, 미디어 스타트업 등 전문 콘텐츠 생산자를 위한 올인원(all-in-one) 콘텐츠 플랫폼(CMS)도 제공
-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생산, 광고·유료·후원·커머스 등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해 수익화가 가능
- B2C2C 생태계를 기반으로 좋은 콘텐츠 제공, 흥미로운 콘텐츠 소비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이어질 것으로 카카오는 기대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4847870?sid=105
카카오 메타버스는 '카카오 유니버스'…한국식 빅테크 영역 진입한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공동체가 관심사 중심의 소통과 창작자와 이용자간 생태계 구축을 핵심으로 하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생태계 구상을 제시했다. 글로벌 빅테크 메타의 '호라이즌'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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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현대홈쇼핑 "N스크린 맞춤쇼핑 구현"…마케팅·쇼핑·배송 차세대 시스템 구축한다
- 현대홈쇼핑이 N스크린을 아우르는 고객맞춤 쇼핑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마케팅·쇼핑·배송을 아우르는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
- N스크린이란 하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영화, 음악 등)를 N개의 기기에서 ‘연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기술(또는 서비스)를 말한다(N은 또한 네트워크(Network)를 의미하기도 한다).
- SK㈜ C&C는 TV홈쇼핑과 H몰 전 시스템을 포괄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을 조성
-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해 대규모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따른 인프라 확장도 쉬워짐
- 통합회원 정보를 비롯해 주문·결제 정보와 상품·프로모션 정보 등 주요 업무 정보들도 비즈니스 중심으로 공통 모듈화
- 실시간 정확한 재고관리를 위한 재고관리 시스템 고도화도 진행
- 홈쇼핑에서는 방송의 신속성에 부응하는 단시간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 역량과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수용하는 시스템 유연성이 필요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9/0002737900?sid=105
현대홈쇼핑 "N스크린 맞춤쇼핑 구현"…마케팅·쇼핑·배송 차세대 시스템 구축한다
SK㈜ C&C, 현대홈쇼핑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TV홈쇼핑과 H몰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서 운영 대형 이벤트에도 쉽게 인프라 확장하고 검색·쇼핑시간 절감 현대홈쇼핑이 N스크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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